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26일 경기도인재개발원 신관 2층 대강의실에서 ‘2019년 새로운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2기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.

새로운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은 경기도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공.공익분야 일 배움 기회를 제공해 직업역량을 배양하고 민간 일자리로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.

오리엔테이션에는 지난 54.9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참여자 62명과 징검다리매니저 5명이 참석했으며 징검다리 사업 소개 근태복무급여 등 근무조건 안내 징검다리 매니저와의 간담회 등이 진행됐다.

참여자들의 근무지는 단기 인턴에서 벗어나 민간기업 취업 시 도움이 되는 공공기관, 사회적기업, 비영리단체 등으로, 각 기업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참여자의 직무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 중심으로 선정했다.

참여자들은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취업.직무교육을 통해 스스로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멘토 및 징검다리매니저와 취업알선 등 취업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.

한편, 경기도일자리재단은 7월 중 3기 참여자를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. 선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지원팀(031-270-9698)으로 문의하면 된다.